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실기시험에 대하여

도시농업전문가 수업 반장님께서 유기농업기능사 수험반 스터디를 운영하십니다.

본인은 5월부터 시험 준비를 해서 스터디에는 참석하지 않습니다.

반장님과 함께라면 합격은 수월하리라 봅니다.^^

그.런.데

내가 했던 착오와 비슷한 착오를 하시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나,반장님 혹은 많은 사람들이  하는 시험에 대한 오해

1.실기는 필답형?

반장님이 필기 문제집에 실기 예시를 보니 필답형 이더라. . .

필기 열심히 공부 하면 실기도 무난히 통과다.
라고 하셨는데

필답형이 아니다.
실험은 꼭 나온다.
단,필답형 문제가 섞여 있을 수는 있다.

http://lawnin.tistory.com/m/494

나도 필답형으로 생각하고 공부했었습니다
ㅎㅎ
하다보니 뭔가 느낌이 쎄해서 농업학교 선생님에게 질의해보았는데

'필답형 아니에요' 호호^^
하고 떠나버려서 당황했었습니다.

2.필기가 어렵고 실기는 쉽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이라 생각한다.

표를 보면 합격율이 필기는 상대적으로 낮고 실기는 높습니다.

그래서 맞는 말씀이긴 한데 왜 이런가 하면
현재 유기농업기능사 실기 시험은 실제 밭에서 하는 작업형은 출제되지 않고
실험형이 출제가 되는데 출제되는 문제가 어떤 문제일지 예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공부하며 정리한 것을 다시 정리하여 시간날때 블로그에 포스팅하겠습니다.

필기시험에 대하여

요즘은 유기농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서 유기농업기능사 시험을 보려고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저는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오로지 자격증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시험 시행을 얼마남겨두지 않고 공부를 시작했는데

기출문제를 먼저풀고
문제에 해당하는 부분을 공부하고 문제를 다시 암기하는 방법으로
필기를 통과했습니다.

이런 방법은 휘발성이 강해서 머리에 오래 남지는 않습니다.
필기시험 후 도시농업을 공부하면서
'아 이런거구나'
반성하며 공부중입니다.

그래도 급하게 자격증이 필요하시거나 공부할 시간이 없으시다면

문제를 통하여 시험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해보십시오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 Recent posts